여행/필리핀

[필리핀 보홀]초콜릿 힐 전망대(Chocolate Hills View Point) - 오토바이 여행

한궈라오꽁 2023. 6. 21. 13:17

초콜릿 힐 소개

초콜릿 언덕 전망대 · Q5X9+C3V, Carmen, Bohol, 필리핀

★★★★★ · 전망대

www.google.com

필리핀 보홀 지역에 있는 곳으로 약1,270개의 언덕이 끝없이 펼쳐져 있습니다

관광으로 인한 훼손을 막기 위해 하나의 언덕을 전망대로 만들어 많은 관광객을 모이게 했습니다

이 언덕들은 건기에는 갈색으로 변하는데 키세스 초콜릿과 닮았다고 해서 초콜릿 힐이라는 이름이 붙혀졌습니다

오토바이 여행

저희는 하고 싶은 여행을 다 하고 시간이 남아서 무엇을 할까 하다가 오토바이를 빌려서 제주도 여행을 하듯 팡라오섬을 구석구석 다니려고 했습니다

갑자기 비가 잘 내리는 필리핀의 날씨와 더우면 물에 뛰어들 생각으로 레쉬가드를 입고 출발 했습니다빌라 드 글로리아(Villa De Gloria)에서 오토바이를 빌려 팡라오섬을 돌기 전에 시간이 많은 관계로 갑작스럽게 초콜릿 힐로 가기로 했습니다

갈때는 릴라 고래상어 가는 길인 파란색 길 방향으로 갔고 올때는 시내 쪽으로 가는 길인 회색 길 방향으로 왔습니다

릴라 고래상어에서도 언급했지만 저의 경우에는 승합차보다 오토바이가 오히려 승차감이 더 좋았습니다 버스, SUV, 승용차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릴라 고래상어 방향인 파란색 길로 가게 되면 맨 메이드 포레스트(Man Made Forest)와 안경 원숭이 보호구역(Bohol Tarsier Conservation Area)을 지나가게 됩니다

저희가 여행한 4월은 필리핀에서도 덥고 비도 많이 오지 않는 시기여서 여행내내 상당히 더웠지만 상하의 긴 레쉬가드를 입고 오토바이를 탔는데도 바람이 뜨겁지 않아서 오토바이 운행동안은 덥다고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돌아오는 길에는 타그빌라란(Tagbilaran) 앞 시내에서 식사 후 팡라오 섬 비치들을 돌아다녔고 숙소에서 쉬다가 밤에는 마사지를 받으러 다녀왔습니다

이런식으로 하루정도는 오토바이를 타고 여행을 하는것도 좋습니다

메이드 포레스트(Man Made Forest)

영상처럼 가는길에 마음에 드는곳이 있으면 세워서 사진을 찍습니다 저희는 뭣모르고 가다가 사람들이 길가에 차를 세운뒤 사진찍길래 저희도 잠시 내려서 사진을 찍다가 갔습니다

안경 원숭이 보호구역(Bohol Tarsier Conservation Area)

안경 원숭이는 관심이 없어서 그냥 지나쳤습니다

안경원숭이 보호구역 · Bilar, 6317 Bohol, 필리핀

★★★★☆ · 동물원

www.google.com

초콜릿 힐(Chocolate Hills)

초콜릿 힐로 진입하는 길 앞에서 관계자분들이 계시며 관광객 차들이 위로 올라가지 못하게 막습니다

저희는 주차장이 멀어서 저희는 길가에 현지 오토바이들 사이에 주차를 했습니다

언덕까지 다니는 무료 차가 있었는데 걸어서 올라가거나 내려가시는 분들도 종종 있습니다(내려올땐 차가 너무 안와서 걸어 내려왔는데 약 10분정도 걸립니다)

언덕을 올라오자마자 바로 안내센터가 있습니다

안내센터에서 분홍색 우산을 빌려주는 듯 합니다

내부에는 에어컨이 틀어져 있으나 계속해서 사람들이 다녀서 문이 열려있기 때문에 에어컨 앞만 시원합니다

픽업 차량은 이곳에서 기다리면 됩니다

픽업차를 기다리는 동안 주변을 둘러보시거나 안내센터 안에서 기다리시면 됩니다

전망대 올라가는 길입니다 처음에는 212계단이였으나 발렌타인데이를 의식해 2개의 계단을 추가로 만들어서 214개의 계단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전망대 꼭대기에서 보면 수많은 초콜릿 힐을 볼 수 있습니다

저희가 간 날에는 구름이 해를 중간중간 가려서 듬성듬성 어두운 곳이 보입니다

초콜릿 힐의 전설과 관련된 종인것 같습니다 검색해보니 소원을 빌고 종을치면 이루워진다는데.. 그런건 모르겠고 맞은편에서 음료를 팔고 있었습니다

정상에는 해를 피할곳이 없어서 유난히 더웠습니다

전망대를 내려오면서 본 시설들 입니다 화장실도 잘 되어있고 관리가 잘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전망대 근처에는 사륜오토바이나 짚라인 등 액티비티도 많이 있습니다

오토바이 여행을 하신다면 자신이 관심있고 가고싶은 자유여행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